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픽세븐 일기] 성녀에서 왕으로, '디에네'

하는게임들

by CoHobby 2018. 12. 15. 12:11

본문

감상 및 리뷰는 주관적 의견입니다.

사람마다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금주에는 깜빡하고 업데이트 글을 못 적었네요.

지금이라도 적어볼까 고민중이긴 한데... 일단 영웅 리뷰글부터 적어보려구요.

이번에 적어볼 영웅은 무려 두번째로 나온 한정소환 영웅.

얼마전까지 기간이었던 냉기속성 정령사 '디에네'입니다.

이번 한정소환부터 일정 이상 소환을 하면 확정으로 소환되는 시스템이 추가되었죠.

저는... 무려 121번을 소환해서 구했죠...

'고결한 맹세'는 그냥 나오던데... 끝까지 '디에네'는 안나와서 확정소환으로 구했습니다.

제가 어떤 흑우인지는 설명이 끝났으니 간단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 영웅 설명 및 스킬 설명

먼저 게임 내에 있는 영웅 평가입니다.

5점 만점에 4.1점으로 생각보다는 낮은 점수이군요.

스킬 구성으로는 1스킬은 평범한 공격인데, 공격을 할 경우 자신의 행동게이지가 오릅니다.

2스킬은 보호막과 디버프 제거가 되는 스킬이구요.

3스킬은 공격력과 치명저항을 올려주고 자신의 행동게이지를 올리는 스킬입니다.

이렇게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령사 즉 힐러임에도 불구하고

보호막과 디버프제거만 있을 뿐 힐 스킬이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 봤을 때는 서브힐러 또는 버퍼 정도로 쓰이겠구나 싶었네요.

그리고 힐이 없기 때문에 빠르게 행동력을 돌려서

스킬을 많이 돌려야겠다는 생각이 있어서요.

아이템 셋팅은 속생 또는 속방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보호막이나 기타 힐 스킬이 대부분 힐을 받는 영웅의 생명력 기반인 경우가 많으니

속방보다는 속생이 더 좋을 것 같네요.

아이템은 취향이니... 취향껏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디에네' 각성에 필요한 촉매제는 '융합신경' 10개와 '작은 태양 배지' 15개입니다.

촉매제 구하는 것도... 노가다인데, 꽤나 고생길이 훤하네요.

2. 아티팩트 추천

다음으로 아티팩트를 추천해보겠습니다.

먼저 말했듯이 해당 영웅은 힐 스킬이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아마릴리스의 로드'가 필수라고 생각했었는데요.

행동력 증가하는 스킬도 있으니까 '만파의 기원'이나 '마지라하의 마법고서'도 잘 어울립니다.

특히 '마지라하의 마법고서'로 행동력 뻠핑해서 계속 난사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아티팩트가 추가되었죠.

바로 '첼레스티스'라는 아티팩트인데요. 그림만 보셔도 아시겠죠?

'디에네' 전용으로 나온 것처럼 보입니다.

성능은 기본스킬을 사용할 경우 가장 상황이 나쁜 아군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데스티나의 평타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네요.

그래서 지금은 '첼레스티스'를 써보고 있는데요.

아직 스킬을 펑펑 쓰는 것과 힐이 생기는 것 중에서 어떤게 좋은지는 잘 모르겠네요.

조금 더 써보거나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성녀로 추앙받고 결국 왕까지 된 '디에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스마게에서 안 낸다고 인터뷰도 했지만 만들어버린 한정소환 영웅 2번째인데요.

이제 방어력 버프가 한풀 꺽이면서 공증버퍼가 각광받는데

엘슨이 싫어서 안 데려가셨던 분들이 데려가기 좋은 영웅입니다.

스킬 이팩트도 멋지고 하니까 괜찮아요.

이제 구할 수는 없지만... 또 한정소환으로 한번쯤은 나오지 않을까요?

이번에 못 구하신 분들은... 기다리는 수밖에 없네요. ㅠ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