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상에 상상을 더해서, '맨 프롬 어스'

영화·드라마 감상

by CoHobby 2018. 4. 26. 19:46

본문

오랜만에 영화 리뷰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원래 영화를 좋아하지를 않아서, 드라마를 자주 보는데요.

그러다보니 영화 리뷰를 쓰기가 어렵네요.

그 중에서 어떤 걸 써볼까 고민을 하던 끝에 이걸로 정했습니다.

처음 이 영화를 접했을 땐, 이건 도대체 뭔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보면 볼 수록 빠져들게 되었던 '맨 프롬 어스'입니다.


" 줄거리 ~

10년간 지방의 대학에서 교수 생활을 하던 중에 종신교수직도 거절하고 돌연 이사를 가려는 존 올드맨 (데이빗 리 스미스 분)은 그의 행동에 의심을 품고 집요하게 추궁하는 동료들이 마련한 환송회에서 갑자기 폭탄선언을 한다. 그건 다름 아닌 자신이 14,000년 전부터 살아온 사람이라는 것. 만약에..로 시작한 고백에서 그는 매번 10년마다 자신이 늙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채기 전에 다른 신분으로 바꿔 이주해왔고 이 곳에서도 10년을 채웠기 때문에 떠날 수 밖에 없으며, 자신이 그 동안 이동하면서 역사 속 많은 인물들과 사건에 관여했다고 주장한다. 맨 처음엔 그저 농담으로 생각하던 사람들이 게임형식으로 질문을 던지고, 존이 논리정연 답변을 척척 해나가면서 각 분야 전문가인 동료 교수들은 그의 주장에 점차 신빙성이 있음을 알게 된다. 그러나 급기야 그가 자신이 부처의 가르침을 중동에 전하려다 본의 아니게 예수가 되어버렸다고 하자 존의 주장에 수긍해 주던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동료의 분노를 사버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존의 논리적으로 반박할 수 없는 정연함에 동료 모두들 괴로워하자 그런 동료를 위해 존은 지금까지의 자신의 얘기가 다 거짓말이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동료들이 다 떠나고 나서 그의 주장에 대한 놀라운 진실이 밝혀지는데...

오랜만에 영화 리뷰를 써서 몰랐는데, 드라마 줄거리만 그렇게 내용이 없었네요.

위의 줄거리가 매우 나름 잘 써져있는 것 같은데요.

조금 더 줄거리를 설명해보자면, 여기서 얘기하는 주인공 '존 올드만'이 이사를 가면서,

마지막 날 친구들과 간단히 얘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살아온 인간이 있다면 과연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라는 주제로.

거기 모인 친구들은 다들 대학교수로 생명학 교수, 인류학 교수 등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죠.

처음에는 단순한 판타지로 받아들이고, 재미로 넘어가려고 했지만,

그들이 논의를 하면서 생기는 의문을 '존'이 답변을 하면서, 

점차 그들도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그들은 '존'의 정체에 대해서 점차 궁금해하고, 결국은 생각하지 못한 반전이 나옵니다.

뭐... 감상때 적을거라 미리 적어보자면, 그는 부처에게 가르침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가르침을 서양에 전파했고, '예수'라는 이름으로 전승되었다고 말하죠.

물론 종교적인 부분이 있었기에 신을 믿던 교수는 모독이라며 반발했고,

'존'은 모든 것이 거짓말이었다며 넘어갔고, 그들의 대화는 마지막 반전을 끝으로 끝납니다.

" 감상평 ~

솔직히 이 영화는 정말 단순하고 싸게 찍었습니다.

친구들의 대화로 영화가 진행이 되기도 하고, 회상장면도 없었기 때문에,

정말 적은비용으로 찍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가들의 상상력을 힘으로 관객들의 몰입을 이끌어냅니다.

처음에는 저도 과연 가능할 것인가 라고 생각하게 되었지만,

가장 큰 가정인, '늙지 않고 죽지 않는다'라는 것만 그냥 넘어가면,

그 뒤에 나오는 얘기들은 어느정도 '그럴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중에 부처와 예수의 얘기가 나올 때는 '우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해보면 부처의 가르침과 예수의 가르침은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종교들은 어느정도 비슷한 부분이 있기도 하니까, 그런가보다 했는데,

이 작품을 보니, 이런 부분을 가지고 이렇게 작품이 나오기도 하는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말 적은 돈으로 큰 흥행을 이끌어냈지만, 후속작은... 안 나오는게 나을뻔했죠...

그냥 조용조용하게 스토리가 진행되는 영화를 보고 싶으시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