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픽세븐 일기] 11월 1주차 업데이트?

하는게임들

by CoHobby 2018. 11. 7. 22:29

본문

'에픽세븐'은 주로 목요일에 업데이트를 하는데요.

어느새 11월 1주차 업데이트 내용이 나왔습니다. 

이번 주 내내 한정뽑기를 위해 열심히 돌렸는데 어느새 이번주도 끝이군요.

11월 1주차 업데이트는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말이 많았던 글로벌 서버 오픈입니다.

거기다가 아시아 서버도 오픈한다고 하는데요...

음... 아직 한국에서도 오류가 많은편인데... 조금 이르지 않은가 생각이 듭니다.

뭐... 공식카페에서는 옮겨가야한다는 물타기가 좀 있기는 한데요.

다시 키울자신도 없고 굳이 옮겨봤자 그게 그거일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굳이 옮길 생각은 없습니다.

옵션에서 서버선택을 하고 언어선택 미디어팩 선택을 할 수 있다는데,

부캐키운다는 마음으로 딴 서버에서 활동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네요.

'에픽세븐'은 서브스토리를 자주 내고 있습니다.

확실히 주인공의 메인스토리 외에도 다른 스토리가 있다는 것은

단순한 노가다 가운데에 단비같은 일이죠.

다만 아쉬운 점은 신캐릭을 내고 그 서브스토리를 내기보다는

일단 있는 캐릭터들의 서브스토리들을 다 마무리하고 했으면 좋겠어요.

특히 에픽세븐은 캐릭터 간에 뭐랄까 관계도?가 있는데,

그게 부각되는 스토리라인이 나오면 재밌을 것 같아요.

그리고 서브스토리의 보상인데요.

뭐... 왼쪽은 평소와 같으니까 별 의견은 없는데,

오른쪽에 전체업적 완료보상이 은빛 전승석 3개인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이번에는 금빛 1개인데... 솔직히 은빛은 그다지 재화의 희귀성이 떨어지니까요.

다음 소환 UP 캐릭은 바로 힐러같은 탱커 '데스티나'인데요.

극 초반에는 '리세할 때 데스티나로 가면 된다'라고 할 정도였죠.

하지만 지금에 와서는 다른 힐러들(ex 엘슨이나 엘슨)도

충분히 쓸만하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기도 하고,

데스티나의 쿨타임이 너무 긴 것 같다는 의견도 있죠.

저도 힐러는 아카(불), 랏츠(풀), 도리스(빛), 링(풀), 안젤(물)이 있는데요.

그래서 딱히 데스티나가 꼭 갖고 싶다는 아니에요.

딜러가 갖고 싶습니다!

다음으로는 뭐 스킬을 조금 상향시키거나 툴팁의 내용을 고치는 부분이 있는데요.

툴팁은 뭐... 변경되는게 아니니까 상관은 없어보이고,

스킬을 변경시키는건...

아이테르(빛), 아카(암흑) 둘인데요.

아카(암흑)은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아이테르(빛)은 저것 때문에 안 쓰이는 건 아니라서...

솔직히 5배가 얼마나 체감상 차이가 나는지는 한 번 써봐야 확실해질 것 같네요.

다음으로 심연 난이도 상향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 게임은

확실히 '심연'이나 '아레나' 같은 컨텐츠가 중요하다고 보는데요.

솔직히 나중에 가면 모험같은 건 그냥 자동으로 돌리잖아요.

그래도 '심연'은 공략하는 재미가 있고, '아레나'는 경쟁하는 재미가 있죠.

그래서 '심연'의 난이도 상향은 장기적으로는 재미를 UP시켜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미궁에서 친밀도 표시가 눈에 띄게 변한게 있구요.

타임라인에 약화효과를 보여주는게 추가되었습니다.

친밀도 표시는... 솔직히 저게 굳이 필요하나 싶어서 잘 모르겠지만

타임라인에 정보를 추가적으로 알려주는건 확실히 좋은 것 같아요.

약화효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까요.

그 다음에 일일 '펭귄' 업적 보상이 책갈피로 바뀔 예정이네요.

솔직히 스티그마는 이곳저곳에서 많이 주니까 책갈피로 바꾸는 것도 좋네요.

그리고 업적 경험치를 쌓으면 추가 효과들이 생기는데요.

세자매일기 효과중에 '계정 경험치 증가'에서 '장비 강화 경험치 증가'로 바뀌네요.

이제 거의다 60 만렙을 찍어가는 상황에서 저건 필수였다고 보이네요.

다만 이제 시작하는 후발주자들은 아쉬워하려나... 아닌가?


오늘 에픽세븐 업데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건 이정도입니다.

물론

루나의 이미지가 바뀌거나 이런저런 변경사항이 있긴 하지만...

굳이 언급할 필요성을 느낄만한 업데이트가 아니라서...

자세한 내용은 https://cafe.naver.com/epic7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음 글은... 뭘 쓸지 고민입니다.

(출처 : 에픽세븐 공식카페 - https://cafe.naver.com/epic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